본문 바로가기

L군의 활동/정보제공

4개월 2번째 신청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재다능L군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4개월 2번째 신청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4개월 2번째 신청만에 받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메일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은 부수입에 대한 갈망 때문이었어요. 

그러던 중 티스토리를 알게 되었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부를 정도로 점점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더라고요. 

그래도 '언제가는 되겠지!'라는 마음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제 블로그는 GS25 제품리뷰, 책 추천, 간단한 요리 등 잡다한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찾아보니 보통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하면 

1) 글 30~50개 

2) 1,000자 이상의 글자 수 

3) 다,나,까 체 (이 곳이 군대입니까!!!, L군 인성 문제있어?)

4) 카테고리의 집중 

등등 다양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추천해주셨는데요.

 

일단 이러한 조건을 최대한 신경 쓰면서 블로그 3개월 만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글은 40개 정도 썼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2주 뒤에 오매불망 기다리던 애드센스 신청 결과 메일이 왔습니다. 

결과는 탈락 ㅠㅠㅠㅠㅠㅠㅠ

이유를 알기 위해 링크를 따라갔는데 '가치 없는 콘텐츠 없음'이었어요. 

충격에 빠진 L군!!!!

그동안 3개월 동안 40개의 글을 열심히 썼는데 가치가 없다니요. 

좌절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10일 동안은 아무것도 안 했어요. 어차피 글을 써도 가치 없다고 할 거니까요. 

(지금 생각해보니 무척이나 삐졌던 것 같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10개 정도의 글을 추가적으로 쓰고 1달 뒤에 또 신청을 했습니다. 

 

결과는 합격이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분들 보면은 다들 지키라는 조건이 다르더라고요.

저도 제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지킨 조건을 적겠습니다.

1) 글 40~50개 (점점 써야 하는 글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2) 800자 이상의 글(저는 1,000자까지는 잘 못썼고 800자 이상은 무조건 지켰어요)

3) 카테고리의 집중 (한 가지의 카테고리에 40개 이상의 글을 썼습니다)

 

제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사진 보여드릴게요.

 

L군 블로그의 최근 방문자 수

제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 수는 50명 정도인 것 같아요. 

 

애드센스는 구글 애드고시라고도 불리며 점점 승인받기가 어려워지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이 모두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길 기원하며 오늘 포스팅은 마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한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